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① YES FTA 교육지원센터(http://www.yesftaedu.or.kr 이하 "교육지원센터"이라 합니다) 회원 이용약관(이하 "본 약관"이라 합니다)은 회원이 교육지원센터에서 제공하는 오프라인 교육 등 각종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교육지원센터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① 본 약관은 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에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교육지원센터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교육지원센터는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이들 홈페이지에 공지하는 방법으로 회원에 대한 약관개정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④ 교육지원센터는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개정된 내용이 관계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한 개정이전에 회원으로 가입한 회원에게도 적용됩니다.
⑤ 변경된 약관에 이의가 있는 회원은 제6조 제1항에 따라 탈퇴할 수 있습니다.
제 3 조 (약관의 적용)
① 본 약관은 교육지원센터에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의 이용에 관하여 적용하며,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개별서비스에 관한 이용약관을 적용합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 란 교육지원센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2. "회원"이란 본 약관에 따라 회원으로 가입하여 교육지원센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3. "회원가입계약"이라 함은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교육지원센터와 이용자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4. "회원ID" 라 함은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교육지원센터에서 부여하는 것으로서
문자와 숫자만으로 등록해야 합니다.
5.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된 이용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것으
로서 문자와 숫자로된 4자리 이상으로 등록해야 합니다.
(주민등록번호 앞뒤 4자리와 같은경우 비밀번호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각 서비스별 약관 및 이용규칙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5 조 (회원 가입 및 변경)
①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을 읽은 후 "약관에 동의하십니까?"라는 물음에 "예" 단추를 누르면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가입신청은 회원가입 신청서 양식에 따른 등록사항을 기재하고 전송함으로써 성립합니다.
② 교육지원센터는 전항과 같이 회원가입을 신청한 자가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없는 경우 신청자를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서비스이용에 대한 교육지원센터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④ 회원은 제1항의 회원정보 등록사항의 기재내용에 변경이 발생한 경우, 즉시 변경사항을 정정하여 기재하여야 합니다.
제 6 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교육지원센터에 언제든지 자신의 회원 등록을 말소하여 줄 것(회원 탈퇴)을 요청할 수 있으며, 교육지원센터는 위 요청을 받은 즉시 해당 회원의 회원 등록 말소를 위한 절차를 밟습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교육지원센터는 회원의 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해치는 경우
3.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에서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교육지원센터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기로 결정한 경우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교육지원센터는 등록 말소 전에 해당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제 7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교육지원센터는 특정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가입시 등록한 회원의 E-mail 주소 또는 휴대폰 번호로 할 수 있습니다.
② 교육지원센터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교육지원센터홈페이지에 공지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회원의 정보활용 및 보호)
① 교육지원센터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계법령 및 교육지원센터가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② 교육지원센터가 취득한 회원 정보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률에 위반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각 부문별 맞춤서비스를 위해서만 이용됩니다.
③ 회원가입시 작성한 회원정보는 교육지원센터 사이트 운영이나 개선을 위한 목적으로만 사용되며, 회원의 동의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공개하지 않습니다.
제 9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교육지원센터의 서비스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교육 관련 안내, 신청 등
2. FTA 관련 취업 정보 등
3. 기타 교육지원센터 사업과 관련된 서비스
② 교육지원센터는 필요한 경우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7조 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전항에서 정한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서비스의 중단)
① 교육지원센터는 전시,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장시간 정전 및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한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고,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기타 교육지원센터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가 있을 경우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전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교육지원센터가 제7조 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교육지원센터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1 조 (교육지원센터의 의무)
① 교육지원센터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서비스 제공설비를 항상 운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 · 보수하여야 하며,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관계 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청이 있는 경우,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 의한 경우 교육지원센터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 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교육지원센터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교육지원센터 업무 및 서비스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② 회원은 교육지원센터의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으며, 법령에 저촉되는 자료를 배포 또는 게재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은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유지 및 관리할 책임이 있으며,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유지 및 관리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해 전적인 책임이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ID와 비밀번호가 자신의 승낙없이 사용되었을 경우 즉시 교육지원센터에 통보하여야 하고,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또한 다른 회원의 ID를 도용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은 회원등록내용을 진실하고 정확하게 기재하여야 하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도록 유지하고 갱신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은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와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또는 다른 회원에 대한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동의 없이 수집, 저장, 가공하거나 공개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⑥ 회원은 해킹이나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 및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또는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⑦ 회원은 교육지원센터 직원이나 서비스 관리자를 가장 또는 사칭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⑧ 회원은 정크메일(junk mail), 스팸메일(spam mail), 행운의 편지(chain letters),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메일,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 화상 · 음성 등이 담긴 메일을 보내거나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⑨ 회원은 서비스의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3 조 (공개게시물의 삭제)
① 회원이 게시한 공개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교육지원센터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없이 해당 공개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고, 해당 회원의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2.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유포하는 내용
3. 범죄행위와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내용
4. 다른 회원이나 제3자의 저작권 등 제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5.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내용
제 14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교육지원센터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 등은 교육지원센터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교육지원센터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 15 조 (면책 조항)
교육지원센터의 이행보조자 또는 피용자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였을 경우 교육지원센터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단, 아래의 사항에 대하여는 면책이 됩니다.

① 교육지원센터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하고,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교육지원센터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교육지원센터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 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도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④ 교육지원센터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원은 서비스메뉴에서 이루어지는 각종 상담코너를 이용할 수 있으나 이 답변을 근거로 한 제반 소송의 결과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써 교육지원센터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교육지원센터가 입은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교육지원센터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 16 조 (분쟁의 해결)
① 교육지원센터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기울어야 합니다.
② 모든 노력에도 불구하고 본 서비스 이용으로부터 발생하거나 그와 관련되어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는 YES FTA교육지원센터 관할 법원에 전속적 관할권이 있음에 동의합니다. 따라서, 본 약관의 효력을 인정하지 않는 관할지역내에서는 본 서비스의 사용이 허가되지 않습니다.
제 17 조 (법률의 적용)
서비스 이용에 관한 분쟁으로 발생되는 모든 법적인 문제는 대한민국의 관계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본 약관은 2017년 3월 30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