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녹화 또는 캡쳐 프로그램이 감지되었습니다.

등록일2023-04-10 10:09:08
'화면 녹화 또는 캡쳐 프로그램이 감지되었습니다.해당 프로그램을 종료하신 후 다시 시도해주시기 바랍니다.'라고 뜨네요 ㅠㅠ그런데 저는 그런 앱을 켠적이 없어서... 이것 때문에 강의를 못 듣고 있어요 ㅠㅠㅠ첨부 이미지
Yes FTA 교육지원센터

안녕하세요


온라인과정 수행사 관세법인 스카이브릿지입니다. 



에러코드 1002는 캡쳐 기능 차단 프로그램을 감지하는 경우 노출되는 메시지 입니다.


대표적으로 크롬 브라우저에서 많이들 사용하시는 chrome remote desktop이나, Zoom, Steam, 비메오 리모트콜앱, gamebar ,zoom scheduler" 등 캡쳐 기능이 있는 프로그램이 있는 경우 수강이 불가능합니다.


프로그램 종료 후 재시작 및 컴퓨터 재부팅을 해도 동일한 오류가


계속 될 경우 하기 순서에 따라 확장 프로그램을 제거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재생이 안되실 경우 다시 댓글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1. 컴퓨터에서 Chrome을 엽니다.


2. 오른쪽 상단에서 더보기 더보기 다음 도구 더보기 다음 확장 프로그램을 클릭합니다.


3. 삭제할 확장 프로그램에서 삭제를 클릭합니다.


4. 삭제를 클릭하여 확인합니다.


https://support.google.com/chrome_webstore/answer/2664769?hl=ko


해당 메시지 혹은 유사한 팝업으로 인해 화면이 보이지 않을 경우, 또한 크롬브라우저를 닫고 IE나 타 브라우저에서사용할 경우에도 동일한 증상이 보일 경우가 있습니다.


해당 증상은 크롬브라우저가 아직 백그라운드에서 동작하고 있어 이 실행상태를 완전히 OFF 해야 합니다.


크롬브라우저>설정>고급>시스템에서 해당 설정을 OFF한뒤 크롬브라우저를 종료하고 재시도 합니다. (IE를 포함한 타 브라우저에서도 테스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3-04-10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첨부파일을 끌어다 놓으세요.
파일첨부
문제
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