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차 원산지관리사 국가공인전환 특별검정(서울)

  1. 회차 : 2회차
  2. 시험일 : 2013-10-12
  3. 접수기간 : 2013-09-04~2013-09-13
  4. 응시료 : 0원
  5. 합격자발표일 : 2013-11-08
  6. 이의제기시간 : 2013-10-14~2013-10-16

제2차 원산지관리사 국가공인전환특별검정안내

 

제2차 원산지관리사 국가공인전환 특별검정시행계획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1- 시험시행 일정

원서접수 시험일자 합격자발표

9- 4(수) ~ 9- 13(금)

10- 12(토)

11- 8(금)

 

2- 시험장소: 서울 진선여중 (서울 강남구 역삼2동 713번지)

    -지하철 2호선 선릉역 3,4번 출구(도보 약 5분)

 

   ※대전 시험장의 접수 인원이 100명 미만일 경우에는 서울시험장에서만 검정이 치뤄질 예정입니다-

 

3- 시험과목 및 시험시간

교 시 시 간 시험과목

1

11:00 ~ 11:50 (50분)

FTA 협정 및 법령 (객관식 20문항)

품목분류 실무 (객관식 20문항)

2

12:20 ~ 13:10 (50분)

원산지결정기준 (객관식 20문항)

수출입통관 실무 (객관식 20문항)

* 입실시간 : 10:40까지

** 출제범위 : 2013년 원산지관리사 양성교육 강의자료(PPT)

-국제원산지정보원 홈페이지 > 참여광장 > 자료실 >"[강의자료] 13년상반기최종_과목명"

-학습 참고용 동영상강의 9월 중순 제공 예정

 

4- 응시대상 및 합격기준

- 응시대상 : 1~7회 원산지관리사 합격자 중 국가공인전환 희망자

- 합격기준 : 과목당 100점 만점으로 매 과목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 득점한 자 (절대평가)

 

5- 응시원서 접수

 

  가- 접수기간 : 9- 4(수) 09:00 ~ 9- 13(금) 23:59

    ※원서 접수기간 중 24시간 접수가능, 접수기간 종료 후 응시원서 접수 불가

 

  나- 응시료 :없음

 

  다- 접수방법 : 인터넷 접수만 가능

    - 하단의 "시험신청" 클릭 -> 정보입력 -> "결제하기"까지 진행 (청구대금 없음)

 

  라-시험신청 유의사항

1) 최근 3개월내에 촬영한 탈모 상반신 사진을 그림파일로 첨부바랍니다-(반드시 본인사진 등록)

   ※ 시험신청시 등록한 증명사진은 합격 후 자격증 발급에도 사용됩니다-

2) 주소 및 연락처는 시험관련 안내, 자격증 발송시 사용되므로 정확히 입력 바랍니다-

3)시험 신청시 인터넷익스플로러 버전이 7-0 이상이 아닐 경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니 신청전에확인바랍니다-

4)접수확인 : 홈페이지→마이페이지→원산지관리사 내역→시험신청내역→"결제완료" 확인

  마- 접수취소

   - 국제원산지정보원 홈페이지→마이페이지→원산지관리사 내역→시험신청내역→신청취소

 

  바- 수험표 교부 : 10- 7(월) 12:00부터 출력 가능

   - 국제원산지정보원 홈페이지→마이페이지→원산지관리사 내역→시험신청내역→수험표 출력

   - 수험표는 시험당일까지 재출력 가능

 

6- 가답안 공개 및 이의제기 신청

 

  가- 가답안 공개 : 10- 14(월) ~ 10- 16(수),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에 게시)

 

  나- 이의제기

    - 접수기간 : 10- 14(월) ~ 10- 16(수)

    - 접수방법 : 국제원산지정보원 홈페이지→원산지아카데미→원산지관리사→시험이의제기 게시판에

       실명으로 접수

 

  다- 최종정답 확정 : 11- 1(금),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에 게시)

 

7- 합격자 발표 및 자격증 발급

 

  가- 합격자 발표 : 11- 8(금) 09:00,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에 게시)

      - 국제원산지정보원 홈페이지 →마이페이지 →원산지관리사내역 →시험신청내역 →합격조회

  나- 자격증 발송

      - 시험신청 시 등록한 주소로 개별 발송

      - 시험신청 시 등록한 증명사진으로 카드자격증 제작

      - 카드자격증 발급수수료 : 5,000원

        ※원산지관리사 합격자 자격증 발급 관련 사항은 향후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을 통해 안내 예정

 

8- 수험자 유의사항

1) 수험자는 시험당일 10:40까지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수험표, 컴퓨터용

검정색 사인펜을 소지하고 해당 시험실의 지정된 좌석에 착석하여야 합니다-

※ 교실별 수험자 좌석배치도는 시험장 입구에 시험당일 부착

2) 답안카드는 반드시 컴퓨터용 검정색 사인펜으로 작성하여야 하며, 기타 필기구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전적으로 수험자의 귀책사유가 됩니다-

3) 답안카드 작성 시 수정테이프, 수정액 등을 사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사용하였을 경우

전산자동 판독결과에 의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전적으로 수험자 책임입니다-

4) 계산기는 단순계산기능의 소형 전자계산기 이외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공학용·재무용 계산기, 휴대폰 사용 불가)

5) 수험자는 매교시 시험시간 및 수험자 입실시간을 반드시 확인하여 시험응시에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 입실시간 : 1교시 10:40, 2교시 12:00

6) 부정행위를 하거나 답안카드에 기재된 수험자 유의사항 및 답안카드 작성요령에 따르지 않아

무효가 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7) 수험원서 또는 제출서류 등의 허위작성, 위조, 기재오기, 누락 및 연락불능의 경우에 발생하는

불이익은 전적으로 수험자 책임입니다-

8) 시험 당일 시험장 내에는 주차공간이 협소하므로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주시고, 교통 혼잡이

예상되므로 미리 입실할 수 있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9) 시험실에는 벽시계가 구비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각자 손목시계 등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 단, 손목시계는 시각만 확인할 수 있는 단순한 것만 허용

10) 시험시작 전 20분부터는 화장실 출입이 불가하며, 시험시작 후 종료시까지 어떠한 이유로도

퇴실할 수 없으니 과다한 수분섭취를 자제하는 등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단, 불가피한 사유로 중도퇴실하여야 할 경우에는「시험포기각서」제출후 퇴실가능

11) 시험 종료 후 감독관의 답안카드(답안지) 제출지시에 불응한 채 계속 답안카드(답안지)를

작성하는 경우 당해시험은 무효처리하고, 부정행위자로 간주될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2) 응시자는 시험감독관의 지시에 따라야 하며, 부정한 행위를 한 응시자 및 허위기재한 접수자

(응시원서 접수시 타인의 사진 등재자 포함)에 대하여는 당해 시험을 무효로 하고,

그 처분일로부터 3년간 응시자격이 정지될 수 있습니다-

 

※ 부정행위자

 

- 시험 중 시험과 관련된 대화를 하는 자

- 답안지를 교환하는 자

- 시험 중에 다른 수험자의 답안지 또는 문제지를 엿보고 자신의 답안지를 작성한 자

- 다른 수험자를 위하여 답안지 등을 알려주거나 엿보게 하는 자

- 시험 중 시험문제 내용과 관련된 물건을 휴대하여 사용하거나 이를 주고 받은 자

- 시험장 내외의 자로부터 도움을 받아 답안지를 작성한 자

- 사전에 시험문제를 알고 시험을 치른 자

- 다른 수험자와 성명 또는 수험번호를 바꾸어 제출한 자

- 대리시험을 치른 자 및 치르게 한 자

- 기타 시험감독관의 지시에 불응하거나 부정 또는 불공정한 방법으로 시험을 치른 자

 

■ 문의처 : 국제원산지정보원 경영지원본부

- 조정훈 팀장 : 031-6000-732, cho@origin-or-kr

- 박병대 주임연구원: 031-6000-735, parkbd@origin-or-kr

- 최윤주 연구원 : 031-6000-734, yjch@origin-or-kr

- 오승근 연구원 : 031-6000-736, ohsk84@origin-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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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차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모든 상황 (예. 주차위반 과태료, 주차공간 부재로 인한 지각, 인근 주택 민원 등)을 고려해 드릴 수 없으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응시자 본인의 귀책사유임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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